티스토리 뷰

 

 

 

 

 

 

 

석유-가스 대형 프로젝트 입찰

기대감에 강세!

 

 

 

 

 

 

월봉차트

일봉차트(추세선)

 

정부의 동해 심해 가스 석유전 탐사에 글로벌 메이처 시추 업체 참여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관련주가 다시 들썩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한국석유공사는 글로벌 메이저 석유·가스 기업인 아람코와 에니를 상대로 대왕고래 프로젝트 로드쇼(투자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석유공사는 조만간 두 기업 본사를 각각 방문해 심층적인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부 역시 대왕고래 프로젝트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28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한 라디오 방송에서 "다음 달 외국 투자은행들을 대상으로 투자 절차 주관사를 선정하는 입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산중위 전체회의에서 안 장관은 "에너지 안보 제고, 핵심 광물자원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동해 심해 가스전을 비롯한 국내외 유망 자원개발을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월봉차트

일봉차트(추세선)

 

정부가 동해 심해 가스전 개발 프로젝트와 관련해 다음달 해외 투자은행(IB)들을 대상으로 투자 절차 주관사를 선정하는 입찰을 시작한다는 소식에 29일 장 초반 관련 종목들이 급등하고 있다.

현재 석유공사는 해당 프로젝트와 관련해 글로벌 메이저 회사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 장관은 “현재는 가능성이지만 자원개발 차원에서 반드시 탐사에 들어가야 한다고 보는 상황”이라며 “그냥 두면 석유공사에서 한 번의 의무 탐사로 끝내야 하는 상황인데, 우리가 발견한 유망구조 7개에 대해 좀 더 적극적으로 탐사에 들어가 5개 정도는 실제 탐사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고 말했다.

 

 

 

월봉차트

일봉차트(추세선)

 

정부의 동해 심해 가스 석유전 탐사 발표 이후 한때 랠리를 펼쳤던 이른바'대왕고래'관련주가 다시 들썩이고 있다.

앞서 지난달 초 정부가 공식적으로 동해 앞바다에 막대한 양의 석유,가스가 매장돼 있을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주식시장에서 석유,가스,에너지,시추 관련주 등이 일제히 폭등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 유튜브를 활용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10MSTOCKTV

 

퇴근후 10분주식

퇴근후 10분만 집중해서 보시면, 계좌의 마법이 생기실겁니다 10분만 투자해도 꿀벌들(=구독자명칭)의 계좌는 점점 늘어날겁니다 꿀벌들의 계좌가 넘쳐 흐르는 그날까지 꿀벌들의 멘탈이 점점

www.youtube.com

 

https://www.youtube.com/@_TV-jp2sb

 

주빡이_TV

주식을 모르는 바보 주식을 모르는 주린이 주식을 처음 접하는 주식초보 주식을 모르는 왕초보 모든 분들이 주식으로 수익 나는 그날까지 주식빡곰이가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이 채널은 주관적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