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주식테마분석] TOP3 시멘트,레미콘 / SG,삼표시멘트,성신양회

Liverpool-The Kop Stnad 2024. 7. 31. 13:38

 

 

우크라 재건?

시멘트株 강세...댐 건설 수혜

 

 

 

 

 

 

일봉차트

최근 수급

 

 

포스코인터, SG 손잡고 우크라이나 아스콘 시장 진출

SG는 최근 우크라이나에서 4조원대 철강슬래그 무상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자체발한 에코스틸아스콘으로 우크라이나 도로 복구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국내 중견·중소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현지 법인 설립을 마쳤을 정도로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을 선점하고 있다.

SG 입장에서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협력을 통해 해외사업 추진에 날개를 달게 됐다. SG는 현재 우크라이나 주정부 및 현지 기업과 손잡고 재건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철강강국인 우크라이나의 철강회사 두 곳으로부터 에코스틸아스콘 원재료인 제강 슬래그를 공급받는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아스콘 공장을 인수해 본격적인 생산에 나서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과 SG가 손을 잡으면서 향후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을 위한 정부 자금 지원 작업에도 속도가 붙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도로를 건설할 때 필수재인 아스콘은 국가별로 매년 수조원에서 수십조원 예산이 투입되는 공공조달 사업”이라며 “두 회사의 글로벌 협업은 해외 공공조달 시장 내 ‘K브랜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일봉차트

최근 수급

 

삼표시멘트·SG 등 시멘트株 강세...댐 건설 수혜주 부각

삼표시멘트 주가가 급등했다.

이는 SG가 포스코 그룹과 함께 우크라이나 재건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일 한 매체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손잡고 우크라이나 재건 프로젝트의 핵심인 도로 복구 사업에 뛰어든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SG가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해외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아울러"휴전과 평화회담 재개를 한 건설적인 역활을 계속하고 싶다며 중국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인도주의적 물자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아스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와 인도에서도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일봉차트

최근 수급

 

정부 14년만에 다목점 댐 건설 추진 소식에…시멘트 판매社 '강세'

성신양회의 주가가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시현하고 있다. 정부가 14년만에 다목적댐 건설을 추진해 극한의 홍수나 가뭄 등 기후변화에 대응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관련 기업들이 강세를 띄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댐 건설에 필요한 시멘트 관련 기업들도 댐 관련주로 묶이면서 오름세를 기록 중이다. 특히 시멘트 등을 생산,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성신양회는 시멘트 제조 공장인 단양공장과 저장소인 전국 5개 출하기지를 통해 국내 200여 거래처로 판매하고 있어 수혜 기대감이 조성되는 모습이다.

이번 댐 추진으로 총 저수용량은 3억2000만t 늘어나고, 생활·공업용수 용량은 연간 2억5000만t이 늘어나게 된다. 2억5000만t은 220만명이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며 댐 건설에 필요한 시멘트 관련 기업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더욱이 시멘트 등을 생산해 전국 200여개 거래처를 확보해 판매중인 성신양회에 투자자들의 매수심리가 작용하는 모습이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 유튜브를 활용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10MSTOCKTV

 

퇴근후 10분주식

퇴근후 10분만 집중해서 보시면, 계좌의 마법이 생기실겁니다 10분만 투자해도 꿀벌들(=구독자명칭)의 계좌는 점점 늘어날겁니다 꿀벌들의 계좌가 넘쳐 흐르는 그날까지 꿀벌들의 멘탈이 점점

www.youtube.com

 

ttps://www.youtube.com/@_TV-jp2sb

 

주빡이_TV

주식을 모르는 바보 주식을 모르는 주린이 주식을 처음 접하는 주식초보 주식을 모르는 왕초보 모든 분들이 주식으로 수익 나는 그날까지 주식빡곰이가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이 채널은 주관적

www.youtube.com

 

 

댓글수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