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늘의 상한가 종목] 한선엔지니어링 / 나노씨엠에스
Liverpool-The Kop Stnad
2024. 7. 29. 15:36
2024.07.29일
오늘의 테마
인기 검색 종목
동해 심해 유전·가스전 개발과 관련된 이른바 '대왕고래 프로젝트' 테마주들이 다시 들썩이고 있다. 정부가 해당 프로젝트와 관련해 다음달 말 해외 투자은행(IB)들을 대상으로 투자 절차 주관사를 선정하는 입찰을 시작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글로벌 메이저 석유·가스 기업인 아람코와 에니(ENI)가 해당 투자를 검토 중이라는 소식에 양사를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는 한선엔지니어링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선엔지니어링은 아람코가 9조원을 들여 추진 중인 초대형석유화학 사업 '샤힌 프로젝트', 인도네시아 '라인 프로젝트(5조원)' 등에도 참여한 이력이 있다.
한편 한국석유공사는 오는 12월부터 진행하게 될 탐사시추(정확한 매장량을 확인하기 위해 땅을 파보는 일) 준비에도 속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 7개로 구성된 유망 구조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대왕고래'부터 파본다는 방침을 세웠다. 다음 달까지 외부 전문가 검증을 거친 뒤 시추 지점을 확정할 계획이다.
첨단소재기업 나노씨엠에스가 전력반도체 사업 확대를 위한 작업이 순항하고 있다. 대만 소재 업체 공급 계약과 다음 달 구축 예정인 신공장으로 본격적인 신사업 확장을 꾀할 것으로 보인다.
29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8월 가동을 목표로 충청남도 공주시 탄천면의 제2공장에 구축된다. 구축 이후에는 연 180톤 규모의 전력 반도체 웨이퍼 소재 가공이 가능할 전망이다.
가공 소재는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반도체 웨이퍼에 사용된다. SiC 소재는 기존 실리콘(Si) 소재 보다 고온 안정성 및 절연파괴전계가 10배 높고, 허용 최고 전압이 3000V(볼트)로 2배 가까이 높다고 한다.
특히 이달부터 대만 소재 업체와 약 5억 원 규모의 관련 SiC 파우더 공급도 시작했다.
1분기 나노 소재 수출국은 유럽향 2개국에서 4개국으로 늘어났으며, 수출 물량도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보안 인쇄 시장은 1분기가 비수기로 꼽히지만 꾸준한 영업 노력이 결실을 보았다.
나노씨엠에스는 한국화학연구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쇄 기반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발광 소재도 개발하고 있다. 연내 개발 완료할 이 소재는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맞춤형 형광체 코팅액 및 인쇄 기술에 적용될 예정이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 유튜브를 활용해보세요*
▼▼▼▼▼▼▼▼▼▼▼▼▼▼▼▼▼▼▼▼
https://www.youtube.com/@10MSTOCKTV
퇴근후 10분주식
퇴근후 10분만 집중해서 보시면, 계좌의 마법이 생기실겁니다 10분만 투자해도 꿀벌들(=구독자명칭)의 계좌는 점점 늘어날겁니다 꿀벌들의 계좌가 넘쳐 흐르는 그날까지 꿀벌들의 멘탈이 점점
www.youtube.com
https://www.youtube.com/@_TV-jp2sb
주빡이_TV
주식을 모르는 바보 주식을 모르는 주린이 주식을 처음 접하는 주식초보 주식을 모르는 왕초보 모든 분들이 주식으로 수익 나는 그날까지 주식빡곰이가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이 채널은 주관적
www.youtube.com